이명수 의원, 2022년‘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포럼’ 공개토론회

▷ 이명수·전혜숙 의원, 2022년 ?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포럼? 공개토론회’ 공동 개최!
▷ 이명수 의원, 서민경제 어려움 극복하기 위해 서민금융기관의 역할에 대한 논의와 고민의 장 마련
▷ 이명수 의원, “서민금융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면 몇 번이고 세미나를 개최하겠다는 심정으로 열심히 노력할 것”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2.11.15 21:12 의견 0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은 오늘 15일, 전혜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광진구갑)과 함께 국회 대회의실에서 ‘2022년 「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포럼」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개토론회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서민금융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정우택 국회부의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교흥 행정안전위원회 간사 등을 비롯한 국회의원들과 전국 각지의 새마을금고 및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명수 의원은 “안보나 경제, 그리고 최근 일어난 사고들로 나라가 굉장히 어려우나 함께 살아가고 있는 서민들이 가장 어렵다”며 “이 어려움을 빨리 극복하기 위해 서민금융기관이 해야 할 역할이 무엇인가에 대한 진지한 논의와 고민의 장을 마련하였다”고 토론회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이명수 의원은 “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포럼의 공동대표로서, 서민금융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면 몇 번이고 세미나를 개최하겠다는 심정으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특히 이번 토론회를 통해 어려운 서민금융 극복을 위해 서민금융기관의 역할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다양한 고견이 논의됐는데, 충분히 검토하고 지역경제와 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서는 남재현 국민대 교수, 윤상용 조선대 교수, 이민환 인하대 교수, 최원석 서울시립대 교수, 주동헌 한양대 교수, 김광휘 행안부 지역경제지원관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