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지도자 연수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강원도에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교육을 넘어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며, ‘2025~2026 충남 아산 방문의 해’ 홍보까지 병행해 의미를 더했다.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고삼숙)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일대에서 ‘2025년 여성단체 지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협의회 임원과 회원 등 41명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가졌다.

연수 프로그램은 여성 지도자의 전문성과 리더십 강화를 목표로 구성됐다. 특히 이시우 강사가 진행한 특강 ‘웃음으로 감성을 자극하라’는 조직 내 긍정적 리더십과 원활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강원도의 주요 명소를 탐방하며 단체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고삼숙 회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여성단체 간 교류와 협력이 한층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 발전과 성평등 문화 확산의 중심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정자 여성복지과장은 “여성 지도자들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만큼, 이번 연수가 역량 향상과 단체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