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부모 교육참여 사례나눔자리 참가자와 기념촬영
충남교육청이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의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아이들 성장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학부모 교육참여 사례 공유 행사에서 학부모들의 헌신과 창의적 참여가 충남교육 발전의 원동력임을 강조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일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공주)에서 ‘2025 학부모 교육참여 사례나눔 자리 및 교육감 표창·감사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도내 학교 현장에서 진행된 학부모 참여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감 표창과 감사장을 수여하며 교육공동체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학교 나눔활동 ▲학부모 학습공동체를 통한 자녀 교육 역량 강화 ▲학부모와 학교 간 소통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사례가 발표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따뜻한 동행, 든든한 동반자로서 충남교육을 이끌어주신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학부모들의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충남교육 발전의 가장 큰 힘”이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행사에서 공유된 우수사례를 도내 전체 학교로 확산해 학부모 교육참여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이 행복하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