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대한민국 공군 9급 군무원 최종 합격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가 또 한 번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 2025년 군무원 지역인재 9급 선발시험에서 재학생 1명이 최종 합격하며, 학교의 체계적인 직업교육과 맞춤형 진로 지원이 결실을 맺었다는 평가다.

군무원 지역인재 9급 선발시험은 성실히 학교 교육을 이수한 우수 학생들에게 공직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지원 자격은 보통교과 성적 평균 3.5등급 이내, 전문교과 성적 평균 B 이상(50% 이상 A등급) 달성과 함께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박지선 학생은 “학교 선생님들의 지도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책임감 있는 군무원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 지도를 맡은 모성진 마이스터부장은 “학생의 끈기와 노력, 교사들의 헌신이 함께 만든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분야에서 학생들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2022년 전국 최초로 스마트팩토리 분야 마이스터고로 개교해 2025년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독일·호주·뉴질랜드 등 해외 취업을 비롯해 국가직 9급 공무원, 한국철도공사, 두산로보틱스,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국인삼공사, 한글과컴퓨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오뚜기라면, 톱텍 등 다양한 대기업·공기업·중견기업에 진출하며 산업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