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3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서 우수한 성적 쾌거

정보경진대회, e-스포츠 부문 두루 좋은 성적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3.09.20 09:41 의견 0
▲‘2023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이달 5일과 6일,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2023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도내 17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로봇코딩을 비롯한 정보경진 분야 8종목 △폴가이즈를 비롯한 e-스포츠 9종목이 열렸고, 경기종목 이외에도 k-pop 공연, 게임문화 체험관, 에듀테크 체험관 등 문화행사와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카페테리아(바리스타체험관) 체험관’에서는 예산꿈빛학교 학교기업인 ‘꿈빛로’에서 커피와 음료를 판매하는 등 충남의 특수학교 학교기업도 홍보하는 마당도 펼쳐졌다.

대회에서 충남 학생들은 17명의 학생이 대회에 참가하여 정보경진대회 △아래한글 부문에서 최우수상 1명, 장려상 1명 △SW 코딩과 로봇코딩, 프레젠테이션에서 각 종목별 장려상 3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e-스포츠 부문에서도 클래시로얄에서 최우수상 1팀, 스위치볼링에서 장려상 1명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김지철 교육감은 “다양한 정보교육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충분히 발휘한 우리 학생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고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