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폴리텍대학 허남선 금오평산장학재단 이사장과 AI실습실 오픈 ”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4.04.17 18:54 의견 0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 이하 아산폴리텍)는 17일 ‘금오평산실습실 오픈식’을 가졌다.

이번에 오픈한 실습실은 빠르게 변화하는 AI소프트웨어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시설로 아산폴리텍 명예학장을 역임하고 있는 금오평산장학재단 허남선 이사장의 소중한 기부로 구축 되었다.

오픈식 행사에는 아산폴리텍 허남선 명예학장과 장완희 금오공업고등학교 총동문회장 및 이형대 기획국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허남선 명예학장은 지난해 11월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발전 기금 1억원을 기부했고, 아산폴리텍은 급변하는 IT분야의 교육환경 인프라 구축을 위해 AI소프트웨어과 실습실 개선을 추진했다. 새롭게 오픈한 실습실은 ‘금오평산장학재단’의 이름을 따서 ‘금오평산실습실’로 정해졌다.

‘금오평산실습실’은 인터넷 및 모바일 환경의 프론트, 백엔드를 구축하는 웹 개발자 양성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딥러닝 및 IoT기술을 바탕으로 AI모델과 인공지능 제품 및 서비스를 구현하는 인공지능 개발 전문가도 양성할 수 있도록 첨단 시설․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김용목 아산폴리텍 학장은 “첨단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서 아낌없는 기부를 해준 허남선 이사장에게 감사를 표하며, 기부가 헛되지 않도록 대한민국 첨단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쓸 것”을 약속했다.

허남선 명예학장(금오평산장학재단 이사장)은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산폴리텍의 발전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폴리텍 AI소프트웨어과는 산업학사 취득이 가능한 2년제학위과정과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하이테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