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Class20 유소년부 제패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4.05.10 21:19 의견 0

▲2024 청소년 드론축구 제전 경기 사진

충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 소속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빅토리>’가 10일 (금) 인천 송도에서 진행된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Class20 유소년부에 우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빅토리>’는 지난 4월‘전국 유소년 드론축구 대회’우승을 통해 Class20 유소년부 대한민국 국가대표 자격을 획득,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에서 홍콩, 말레이시아, 중국, 미국 등 11개국 청소년을 상대로 뛰어난 실력을 뽐내며 스마트 기술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하였다.

특히, 결승에서 가위바위보도 질 수 없는 라이벌 일본 대표팀을 상대로, 한 수위의 기량을 선보이며 승리, 당당히 우승을 거머쥐고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의 한 단원은 “첫 출전이라 긴장도 되고 국가대표라는 부담감도 있었지만, 매 시합을 즐기자는 생각으로 경기를 하다보니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 특히 결승에서 일본을 만나 한번 해보자는 생각에 더욱더 집중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빅토리>’는 향후 2025년 4월까지 대한민국 유소년 드론축구 국가대표 자격으로 국내외 다양한 대회 참여를 통해 활발히 활동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