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과따기 체험으로 가을 정취 만끽
군 및 읍면 협의체 위원 ‘협력의 날’ 운영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4.11.13 08:40
의견
0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윤석)는 지난 12일 고덕면 은성농원에서 군 및 읍면 협의체 위원 총 93명이 참여한 가운데 ‘협력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원간 화합과 소통을 중심으로 인적 소통망을 강화하고 참여자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으며, 화창한 가을 날씨 속에서 직접 사과를 따고 사과파이 만들기와 사과 와이너리 견학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잠깐이지만 업무에서 벗어나 사과를 따며 가을을 느껴 좋았다”며 “처음해보는 사과따기 체험을 통해 수확의 기쁨을 느끼고 위원끼리 서로 격려하면서 함께 할 수 있어 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오윤석 민간위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위원들 간 유대가 더욱 돈독해졌다”며 “앞으로도 협의체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마련해 서로 화합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의 사회 보장과 관련된 기관·단체의 연계 협력을 강화하고 당면한 지역사회 복지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민관협력 기구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과 소통을 위한 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협의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의체 사무국(041-332-61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