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포상제 1차 탐험활동 성료

[아산데일리=고미영기자] 승인 2024.06.17 21:47 의견 0
▲청소년포상제 1차 탐험활동

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는 6월 15일 천안시 목천에 위치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및 흑성산 일대에서 ‘청소년포상제 1차 탐험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청소년포상제(국제성취·자기도전)는 4가지 활동영역(봉사·자기개발·신체단련·탐험 등)에서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성취한 청소년에게 활동시간에 따라 금장·은장·동장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인증서를 수여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청소년포상제의 탐험활동은 ‘자연 속에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모험’을 의미하는 가운데 다양한 청소년들이 모여 팀을 이뤄 진행하는 활동이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총 18명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과정 탐험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1차 탐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과 연계해 수련원 인근 흑성산 트래킹을 진행하며 자연 속에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탐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생애 첫 등산이라서 많은 걱정이 있었지만 조원들과 함께 역할을 나누고 서로 힘들 때 격려하며 완주할 수 있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아산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보충학습,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진로탐색, 급식 및 심리검사 등의 생활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현재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신입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및 문의 전화(539-6644~6)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