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눔아카데미‘광풍아우름’추진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태조산청소년수련관, 광덕면행정복지센터 3개 기관 참여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4.06.27 13:05 의견 0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다음 달부터 광덕과 풍세 일대에서 ‘광풍아우름’나눔아카데미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의 ‘2024 농어촌청소년 성장 네트워크 지원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사업비를 지원받아 실시하게 됐다.

광덕과 풍세를 아우른다는 뜻에서 정해진 ‘광풍 아우름’나눔아카데미는 의상디자인 관련 재봉, 제과제빵, 디지털 문해교육의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활동으로 진행된다.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천안시 광덕면행정복지센터 3개 기관이 지역네트워크를 형성한다.

광풍중학교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의 어른신들에게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며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전체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리고 광덕면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와 연계될 수 있도록 협조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광풍방과후아카데미(041-415-0394)로 문의하면 된다.

윤여숭 관장은 “농어촌지역 청소년의 성장과 지역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계기로 지역과 청소년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