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청교, 청소년 작품 전시회 ‘청작전’ 개최

- 지속 가능한 디자인 순환 프로젝트

[아산데일리=고미영기자] 승인 2024.07.05 17:40 의견 0
▲아청교, 청소년 작품 전시회 ‘청작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작품 전시회 ‘청작전’이 5일 부터 31일(수)까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충청남도 아산시 시민로 500)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청소년 작품 전시회 ‘청작전’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인문화디자인연구소(대표 이송주)가 협업하여 진행하는 ‘패션디자인스쿨 쓰임공방 어스’ 프로그램 작품들로 구성된다. 청소년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패션 디자인 작품을 전시하며, 전시되는 작품 모두 업사이클링(Up-cycling: 새활용) 작품이다.

‘패션디자인스쿨 쓰임공방 어스’는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이자 지속 가능한 디자인 순환 프로젝트로서 청소년의 아이디어와 재고 의류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패션 아이템 디자인 및 제작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청소년 작품전시회 ‘청작전’에서는 3월 16일(토)부터 6월 22일(토)까지 총 14회기에 걸쳐 활동한 패션디자인스쿨 쓰임공방 어스 8기 청소년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9월부터는 패션디자인스쿨 쓰임공방 어스 9기 활동을 14주간 진행할 예정이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활동팀(☏ 041-539-6623)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