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세계시민교육센터 학생들 우중습사(雨中習射)하다.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4.10.24 13:08 의견 0
▲충무 활쏘기 과정

충무교육원(원장 정명옥)은 22일‘다문화세계시민교육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무 활쏘기”를 실시했다.

충무 활쏘기 과정은 지난 2~3년에 걸쳐 학교의 다양한 요구와 국궁 동아리의 활성화로 학교에 더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 신규 교육과정으로 편성되었다.

▲활의 기원 ▲우리나라 활쏘기의 역사 ▲각종 국궁 장비 활용법 ▲ 활(만곡궁) 만들기 ▲안전한 활쏘기 방법 등 다양한 활쏘기 방법과 체험을 진행하였다. 기존의 체험 활쏘기에서 벗어나 활의 역사와 심신 수양의 방법을 배우고, 단계별 교육을 진행하여, 누구나 30m 과녁을 맞출 수 있도록 진행이 되었다. 특히나 이번 활쏘기는 특별히 하늘의 환영속에서 우중습사(雨中習射)를 진행하였다. 신선하고 청아한 공기와, 맑은 빗소리가 가득한 충무교육원 활터에서 선생님들의 지원과 협조 속에 아이들의 집중력과 호승심(好勝心)이 끊임없이 펼쳐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인솔자 박00 교사는 ‘다문화학생을 대상으로 진심을 담아 재미가 있는 활쏘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기관인 것 같다.’며 ‘학생들이 너무나 만족스러워했고,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정명옥 충무교육원장은 “활쏘기 교육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와 역사의식, 자부심을 가질 수 있고, 나라사랑 미래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