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유아의 건강과 안전!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든든한 동행

[아산데일리=고미영기자] 승인 2025.01.07 17:19 의견 0
▲2025 자원봉사자 위촉식 및 사전 연수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김주형)은 7일, 유아 안전체험 활동의 원활한 운영과 안전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2025 자원봉사자 위촉식 및 사전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 위촉장을 수여하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유아 안전체험 운영 안내, 체험실별 시설 및 프로그램 소개 그리고 자원봉사자의 역할에 대한 심층적인 사전 연수로 이어졌다. 특히, 위생관리 및 질병 예방을 포함한 안전 수칙 교육을 통해 체험 환경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북부체험교육원은 도내 유치원 유아들에게 안전체험과 인성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자원봉사자 10명을 선발하여 운영 중이며,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김OO 자원봉사자는 “유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자원봉사자로 위촉되어 기쁘며, 북부체험교육원에서 유아들의 안전체험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주형 원장은 “유아들이 안전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자연스럽게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원봉사자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지원과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