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 간담회 개최

현안 사항 논의를 위한 소통의 장 마련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5.01.15 16:49 의견 0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가 15일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가 15일 의회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 관련 현안 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전남수 위원장과 명노봉 부위원장, 이기애 위원, 박효진 위원이 참석했으며, 주민자치연합회와 아산시 집행부 관계자도 함께해 자유토론 형식으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아산시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주민자치회 위원 임기 조정) ▲주민자치회 회의 수당 증액 요구 ▲평생학습프로그램 주민자치회 재이관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전남수 위원장은 “앞으로 연합회와 의회가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며 현안을 깊이 논의해 나가길 바란다”며, “가장 중요한 임기 조정 문제는 2월 임시회에서 논의할 계획이며, 새 시장이 취임한 후 집행부와 협력하여 주민자치회의 개선 방향을 함께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의원들은 “의회와 집행부, 주민자치연합회 간의 지속적인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효율적인 운영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더 나은 자치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