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2025 가정의 달 기념 가족통합한마당’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장옥)는 지난 10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2025 가정의 달 기념 가족통합한마당’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한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천안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가족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댄스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육아하는 아빠 사진 공모전 시상 △가족정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가족뮤지컬 ‘캣(CAT)’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2025 육아하는 아빠 사진공모전’ 출전작 127점 중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15작품이 전시되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해당 수상작은 5월 13일부터 25일까지 천안어린이꿈누리터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김장옥 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한 문화가족통합한마당을 마련했다”며 “참석한 모든 가족이 함께 웃고 소통하는 따뜻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올해 개소 20주년을 맞아 생애주기별 가족교육, 상담, 문화활동, 돌봄, 취약·위기가족 지원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족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