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충남도정에 대한 도민 참여·공감대 높인다

- 이종화 의원 대표발의 ‘충청남도 도민소통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예고 -
- “도민에 대한 정책정보 제공과 의견수렴 위해 온·오프라인 채널 및 제도 활성화” -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3.06.07 12:27 의견 0
▲이종화 의원

충남도의회는 충남도가 다양한 매체와 제도를 활용해 도정에 관해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도록 하고, 정책 입안·수행 과정에서 도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조례 제정에 나선다.

충남도의회는 이종화 의원(홍성2·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도민소통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예고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참여 확대’라는 두 개의 큰 축을 설정하고, ‘도→도민’의 홍보에서 나아가 ‘도민→도’라는 소통의 실현을 목표로 온·오프라인 매체를 모두 활용하도록 했다.

특히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소통에만 중점을 둘 경우 자칫 특정 세대에 한정될 수 있어 각종 행사와 이벤트 등의 오프라인 소통까지 아우른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종화 의원은 “이번 조례안은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해 전 연령을 아우른 양방향 소통을 활성화하자는 취지”라며 “도정에 관한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다양한 의견수렴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도민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례안은 오는 12일부터 열리는 제345회 정례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