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베트남 시장개척단 파견

- 항공료, 시장성 평가, 사전 수출 컨설팅, 통ㆍ번역 시스템, 현지 디렉토리북, 바이어 매칭 등 지원 -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3.06.07 19:47 의견 0
▲홍성군&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베트남 시장개척단 파견.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는 홍성군과 함께 충남 홍성군 소재 10개 기업으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을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 파견했다고 밝혔다.

참여 기업은 사전 매칭된 바이어들과 지난 29일부터 2일까지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하노이에서는 호텔 내 상담이 진행되었고, 특히 호치민에서는 직접 바이어를 찾아가는 방문 수출상담으로 더욱 효과적인 상담이 이루어져 시장개척단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충남센터는 시장개척단에게 왕복 항공료 절반을 지원하고, 바이어와 원활한 상담이 이뤄지도록 사전 컨설팅, 시장성 평가, 바이어 매칭, 현지어로 된 디렉토리북 제작, 사전 교육된 통역관 제공 등 여러 서비스를 지원했다.

또한 충남센터 관계자는 수출상담이 진행되는 동안 코트라 호치민 무역관과 업무협의를 진행하고, 브랜드 K샵을 시찰하며 현지 시장분위기를 파악하는 등 교류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이번 시장개척단을 통해 업체들이 수출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현지에서의 직접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었기를 바라며, 추후 후속 모니터링을 거쳐 수출 성과 관리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센터는 홍성군과 함께 하반기에 다시 한 번 시장개척단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