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환경의날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환경을 위한 페트병?1회용컵 사용 줄이기 -

[아산데일리=고미영기자] 승인 2023.06.08 10:27 의견 0
▲충남도립대학교 김용찬 총장이 환경의 날을 맞아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

충남도립대학교 김용찬 총장이 환경의 날을 맞아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기 위해 환경부에서 시작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이다.

충남도립대학교는 교직원은 물론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1회용품 제로 챌린지’라는 문구와 이미지가 담긴 캠페인 인증 사진을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했다.

충남도립대학교는 향후 1회용 컵과 페트병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과 텀블러 사용을 늘려갈 것을 천명했다. 또 전통시장이나 마트에 갈 때는 장바구니를 사용하기로 했다.

김용찬 총장은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는 것, 올바르게 분리배출을 하는 것은 자라나는 우리 미래 세대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서 꼭 실천해야 일”이라며 “나부터, 지금부터 이런 실천에 동참한다는 의미에서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김용찬 총장은 다음 챌린지 기관으로 충남연구원과 충남개발공사를 지목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