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김응규 의원, "2023 제3차 충남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감사패 수상

-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사회가 당면한 복지문제의 해결
-지역사회 보장증진과 지역 간 사회보장 균형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3.09.22 18:11 의견 0
▲김응규 의원


김응규 의원(아산2·국민의힘)이 충남도의회 제12대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써 도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사회가 당면한 복지문제의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남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연합회에서 수여하는 감사패를 수상했다.

충남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연합회는 22일 「2023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해 도내 민⋅관 거버넌스 구축 및 협력방안 마련, 15개 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황 공유 및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에 따라 각 시⋅군에 설치된 민관협의기구로써 보건복지 뿐만 아니라 고용, 주거, 환경 등 다양한 영역과 연계 지역 내 자원과 사회보장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등 민관협력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7월 「충청남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례안」을 대표발의해도민들이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사회보장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위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했고, 이를 통해 협의체의 효율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사회보장 증진과 유관기관의 협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했다.

김 의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점차 다양해지는 지역주민들의 복지수요에 발 맞춰 대응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원활한 운영은 필수적이다”며, “지금처럼 지역사회가 당면한 복지문제를 적극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리며 저 또한 지역주민들의 삶과 밀접한 사회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