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만의 아동․청소년 사회서비스 정책에 대한 국제세미나 개최’
[아산데일리=박진석 기자]
승인
2023.11.21 21:14
의견
0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은 21일 대만 신북시 정부청사에서 대만 신북시 사회국과 명전대학교와 사회서비스 관련 국제교류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과 신북시 공무원, 명전대학교, 대만 청소년 관련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신북시 사회국과 업무협약 △명전대학교와 업무협약 △국제세미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국가의 사회서비스 주요 정책에 대한 정보 및 의견교류, 상호 공동관심 문제 협력 등 여성․청소년․사회서비스 관련 공동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생애주기별 돌봄에 대한 한국과 대만의 정책과 사례라는 주제로 열린 국제세미나는 사회서비스원 맹준호 연구위원이 ‘아동돌봄 정책의 현황과 과제’를 발표하고, 유청여 신북시사회국아동청소년복지과장이 ‘신북시의 아동 및 청소년 정책’을 발표한 뒤, 이난유 대만 명전대 국제부총장을 좌장으로 종합토론이 진행되었다.
조경훈(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원장은 “대만과의 상호 협력으로 양국의 사회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협업체계를 갖추었으며, 충청남도와 신북시 정부 그리고 명전대학교의 서로의 강점이 협업되어 시민과 아동․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서비스의 고도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