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국립과천과학관과 업무 협약 체결

창의 융합 인재 양성과 과학문화 확산에 상호 협력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4.07.03 17:10 의견 0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국립과천과학관과 업무 협약 체결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병갑)과 국립과천과학관(관장 한형주)은 과학기술 대중화를 촉진하고 아동·청소년들의 과학적 사고를 함양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3일에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과학 전시시설의 효율적인 구축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특히, 아동·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과학체험 콘텐츠를 제작·설치하고, 이를 통해 풍부한 과학적 사고를 함양하여 과학의 대중화에 기여하는데 협약의 중점을 두었다.

이날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김병갑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과학교육원이 한층 더 발전된 과학체험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많은 학생들이 이곳에서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창의적인 사고를 키워나가길 바라고, 앞으로도 국립과천과학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과학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국립과천과학관 한형주 관장은 “과천과학관의 창의적 콘텐츠가 많은 학생들과 가족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싸이팝(Sci-POP)이 과학관 중심의 임대와 과학축제에 활용되는 것에서 향후 더 많은 교육기관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협약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