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고등학교, 학부모와 함께 한 학생 동아리 발표회 성료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 간 따뜻한 시간

[아산데일리=고미영기자] 승인 2024.12.31 12:48 의견 0
▲설화고등학교, 학부모와 함께 한 학생 동아리 발표회

설화고등학교(교장 류인산)는 27일에 개최한 ‘학생 동아리 발표회’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어우러지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부모 학습공동체인 ‘설화배움나눔빛’ 회원 12명이 직접 참여하여 5개의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부스를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선사했다.

행사 부스에서는 맥간 공예, 목공예, 비즈 공예, 두뇌 증진 보드게임, 그리고 ‘엄마표 떡볶이 분식 코너’가 마련되어 많은 학생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맥간을 활용한 작품 제작과 나무로 직접 만든 수저, 개성을 담은 비즈 장신구 제작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학생들은 “쉽게 접할 수 없는 공예 활동이 신기했다”라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고, “엄마 손맛이 나는 떡볶이를 친구들과 함께 먹는 특별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학생들은 각 부스에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며 학습의 즐거움과 더불어 학부모와의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참가한 학부모들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한 학부모는 “내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서 제가 가진 재능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부모 학습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학생들에게 새로운 동기부여와 학습의 다양성을 제공했다.”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협력하여 이러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활성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동아리 발표회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교류하며 학교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모두에게 따뜻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