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유튜브 교육생」 모집

[아산데일리=박진석 기자] 승인 2025.01.14 05:24 의견 0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 전경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 이하 “여성커뮤니티센터”로 한다)은 15일부터 유튜브 제작에 관심 있는 아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유튜브 교육생」 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월 7일부터 5월 2일까지 주 1회 3시간, 총 12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과정은 ▲저작권 이해와 활용, ▲유튜브 실제 과정 교육, ▲촬영 및 편집을 통한 영상 제작 실습 등이며 아산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은 15일부터 여성커뮤니티센터 누리집(www. asannaon.co.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15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유옥순 센터장은 “유튜브 교육을 통해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창업 연계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하면서 “3월에는 원예관리사 양성과정, 4월에는 소상공인 및 아산 시민을 대상으로 알기 쉬운 세무 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취·창업 역량 강화 교육 및 문화·예술, 여성동아리 지원 등 여성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누리집(www.asannaon.co.kr) 및 전화(☎ 041-427-700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