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첫 인사청문회 개최..."천안도시공사 사장 임명 후보자 신광호 청문회, 자질과 역량 검증"

[아산데일리=고미영기자] 승인 2025.01.14 17:43 | 최종 수정 2025.01.14 17:52 의견 0
▲천안시의회, 첫 인사청문회

천안시의회가 13일부터 14일까지 천안도시공사 사장 임명 후보자인 신광호에 대한 첫 인사청문회를 진행했다.

이번 청문회는 천안시의회 인사청문회특별위원회가 주관했으며, 복아영 위원장, 이병하 부위원장, 강성기 의원, 김철환 의원, 이지원 의원, 배성민 의원, 노종관 의원, 정선희 의원, 김길자 의원으로 구성되었다.

청문회는 「지방자치법」 제47조의2 및 「천안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에 따라 천안시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투명한 인사 시스템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의원들은 후보자의 도덕성, 전문성, 비전 제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심도 있는 질문을 했으며, 신광호 후보자는 자신의 경험과 비전을 바탕으로 공사의 발전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김행금 의장은 "이번 인사청문회를 통해 후보자가 천안도시공사를 이끌어갈 적임자인지 면밀히 검토하는 자리였다"고 강조했다.

천안시의회 인사청문회특별위원회는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을 면밀히 검증해 천안시 발전을 이끌어갈 적임자인지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다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는 17일 오전 11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