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들물빛유치원은 지난 5월 7일부터 16일까지 2주간을 ‘효의 날’ 및 ‘인성교육 실천주간’으로 지정하고, 유치원과 가정이 함께 실천하는 인성교육을 실천했다.
이번 인성교육 주간은 유아들이 긍정적인 자아존중감을 형성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바른 성품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예의 바른 말과 행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준비했다.
가정 연계 활동으로 효도선물 및 그림 편지 전달, 존댓말 사용, 내 물건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 기르기, 배려하기, 양보하기 등 가정에서의 인성 실천 내용을 학교종이 앱에 사진 및 동영상으로 올리도록 하고, 실천 주간 동안 올린 사진을 출력해 복도에 전시하여 전체 유아들에게 감상과 공유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유아들은 전시된 사진을 감상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바른 인성을 다질 수 있었다.
또한 유아들은 인성동화 ‘바르고 고운말, 존댓말’을 감상하며 고운 말의 중요성을 생각해 보고, 동요 ‘모두 다 꽃이야’,‘다섯 가지 예쁜 말’ 부르기를 통해 인성 감수성을 키웠다.
한들물빛유치원 강명진 원장은 “가정과 함께하는 이번 인성교육 주간동안 유아들이 효를 실천하며 바른 인성을 익히고, 따뜻한 말과 행동을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습관화했길 바란다”라며 “유아의 건강한 인성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