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전국 장애학생 e 페스티벌” 아산교육지원청 초·중·고 학생 3명 참가
[아산데일리=고미영기자]
승인
2024.09.06 19:55
의견
0
전국 장애학생 e 페스티벌이 3일부터 4일까지 2일 동안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의 특수학교(급) 학생들이 참가하여 열정과 실력을 선보였으며,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에서는 아산성심학교 초·중·고 학생 3명도 출전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아산성심학교에서는 이근우 학생이 정보경진 부문 '아래한글' 종목에, 박민준, 윤서진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e스포츠 부문 '닌텐도스위치(배구)' 종목에 출전했다. 학생들은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다.
정보경진 부문 아래한글 종목에 출전한 이근우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고,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라고 말하며 대회 출전에 대한 소감을 드러냈다. e스포츠 부문 닌텐도스위치(배구) 종목에 출전한 박민준 학생과 윤서진 학생은 "함께 협력하며 경기에 임한 것이 매우 뿌듯했고, 다음에는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대회가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 더 큰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 장애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충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