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천안충무병원 업무협약 체결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장옥)는 영서의료재단 천안충무병원(이사장 권준덕)과 천안시의 가족친화적인 문화 형성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천안충무병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김장옥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과 영서의료재단 천안충무병원 권준덕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 1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센터 직원과 이용자에게 전문적인 치료 제공 △의료서비스 우선 제공 △ 치료비 감액 △ 건강강좌 프로그램 강사 지원 △ 센터에서 주관하는 지역사회 행사 의료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센터와 병원의 사업과 소식을 공유하고 상호 홍보하는 홍보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김장옥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센터를 이용하는 천안시민이 다양한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역사와 전문성 있는 가족복지기관으로서 지역의 복지사업 발전에 더욱 기여를 하겠다”고 말했다.
권준덕 천안충무병원 이사장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으로 지역의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 기쁘다. 천안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지역 의료기관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교육, 가족문화, 가족상담, 1인가구 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돌봄품앗이 운영, 가족프로그램 도담누리 운영, 온가족보듬사업, 한부모가족 매입임대 주택주거지원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다양한 가족사업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을 확인하거나 전화(041-620-93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