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가꾸는 연극 놀이터 홍보지


아산시 배방어울림문화센터가 중장년층을 위한 연극체험 프로그램 ‘나를 가꾸는 연극 놀이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지원하는 지역특성화 예술교육사업의 일환으로, 4월 17일부터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는 배방어울림문화센터를 민간 위탁 운영 중인 꿈자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주관하며, 전문 연극 교육 기업인 ㈜창연과 협력하여 전문성을 강화했다. 특히, 연극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연극 놀이를 기반으로 한 예술 체험형 커리큘럼을 마련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40~60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비가 전액 무료다. 5월 9일부터 7월 18일까지 약 10주간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배방어울림문화센터 공연동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중장년층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연극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과 교감하며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또한, 유원기 꿈자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연극은 중장년층이 잠재된 끼를 발휘하고, 새로운 삶의 활력을 얻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하며, 참여자들의 자신감 향상과 새로운 도전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배방어울림문화센터는 이 외에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문화 발전과 주민의 삶의 풍요로움을 추구하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배방어울림문화센터 누리집, 블로그, 인스타그램, QR코드, 전화(041-548-5558),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센터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