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두 번째 부터) 이명수 이사장, 김종민 국회의원, 김영 부총장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Health) 이명수 이사장이 지난 4월 19일(토),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체육관에서 열린 ‘푸드이노베이션 네트워크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이 행사는 식품 규제과학과 기능성식품, 푸드테크 분야의 혁신과 지속가능한 협력을 위한 자리로, 정부기관, 학계, 산업체 등 13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명수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푸드테크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여는 핵심 산업”이라며, “오늘 이 자리가 지역과 국가의 식품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력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대인을 위한 건강선물’ 전달, 아기호랑이 환영식, 응원제, 체육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명수 이사장은 ‘아기호랑이 환영식’에서 재학생 자녀들에게 호랑이 마스코트를 선물하며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고려대 세종캠퍼스 김영 부총장은 “산학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푸드이노베이션의 장을 통해 우리 지역의 식품 산업 생태계가 한층 더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ynergy, Energy, Foodtechnology(소통의 시너지, 행동의 에너지, 도전의 테크놀로지)’라는 슬로건 아래, 전시 부스 운영과 체육대회를 포함해 식품 생태계의 미래를 체험하고 함께 설계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