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아산도서관(관장 박찬희)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여 5월 한 달간 소파 방정환 작가의 관련 도서 특별 전시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아산도서관(관장 박찬희)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여 5월 한 달간 소파 방정환 작가의 관련 도서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어린이 문학의 선구자로 불리는 방정환 작가는 아동 중심의 교육과 문학 실천에 앞장섰으며, 이번 전시는 그의 작품과 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선생님, 방정환이 누구예요?』, 『세상에는 가장 빛나는 이름, 어린이』 등 방정환 작가와 관련된 도서 14권이 전시되며, 아산도서관 1층 로비에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제18회 방정환 문학상 수상작인 『마고의 숲』, 제6회 방정환 문학 공모전 우수상인 『나비와 리리』 등 그의 문학적 성취를 보여주는 작품들도 함께 소개된다.
아산도서관 박찬희 관장은 "이번 전시는 어린이를 향한 방정환 선생의 따뜻한 시선과 문학 세계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전시를 통해 방정환 작가의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존중의 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도서관(041-541-102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