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성심학교, 스승 존중·제자 사랑 교권 보호 캠페인 및 스승의 날 기념 행사

아산성심학교(교장 백승례)는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학생 자치회 주도로 스승 존중·제자 사랑 교권 보호 캠페인 및 스승의 날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존중과 배려, 신뢰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학생 자치회 협의회는 교권 보호 캠페인을 위해 캠페인 문구를 설정하고, 하교 시간에 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캠페인을 진행했다. 학생들이 주도한 이번 활동은 스승과 제자의 존중과 배려를 통해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실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스승의 날 기념 행사는 학생 자치회가 주관하고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전 교직원 138명에게 카네이션 브로치와 음료수를 전달했으며, 음료수에는 학생들이 직접 선정한 감사 문구를 부착해 교사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표현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감사 표현을 넘어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며 교사에 대한 존경과 애정을 다시금 표현하는 자리가 됐다. 백승례 교장은 “학생과 교사 모두가 서로에 대한 신뢰와 사랑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뜻깊은 하루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