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 자격증 취득반 ITQ 한글파워포인트 시험 진행 후 단체사진
(재)아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중 ITQ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여 3월 15일 제3회 ITQ 한글파워포인트 정기시험에서 총 7명이 합격하며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자격증 취득반은 청소년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IT 기술을 익히고,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꿈.달.아'는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ITQ 한글파워포인트 자격증은 특히 문서 작성과 발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시험으로 많은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2025년 제3회 ITQ 한글파워포인트 정기시험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은 A등급 3명, B등급 2명, C등급 2명이다.
시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그동안 방과후아카데미에서 꾸준히 학습해온 내용을 바탕으로 실력을 발휘하며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합격한 청소년들은 앞으로 자격증을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격증을 취득한 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어려울 것 같았지만 꾸준히 연습하고 선생님들의 지도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이번 자격증 취득이 자신감을 크게 키워주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자격증에 도전하고 싶다."라며 자격증을 취득한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다양한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아산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보충학습,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진로탐색, 급식 및 심리검사 등의 생활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산시 관내 중학교 1학년 ~ 중학교 2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5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및 문의 전화(539-6644~6)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