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안장헌 의원이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의정 성과 6관왕을 달성했다. 지방자치와 환경, 의정 전반에서 거둔 성과가 공신력 있는 평가로 이어지며 도민과의 약속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의정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안장헌 충남도의원은 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그는 의정 활동에서 총 6관왕을 달성하며 충남도의회 내 대표적인 성과 의원으로 자리매김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의원들의 정책과 조례 활동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상으로, 공공성과 실효성을 갖춘 조례 제정과 정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의원에게 주어진다. 안 의원은 지방자치 발전과 환경 정책, 도민 생활 개선을 위한 다양한 조례 발의와 정책 실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그는 도민과의 약속을 실천하는 의정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점에서 신뢰를 얻었으며, 의정 전반에서 균형 있는 성과를 거둔 점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충남도의회 관계자는 “안 의원의 성과는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신력 있는 평가를 통해 의정 활동의 모범 사례로 자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