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15일 천안 축구센터 대세미나실A에서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진석 충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이수진 전국여성위원장, 강훈식, 박수현, 이정문, 이재관 국회의원, 신현성 지역위원장, 김아진 여성위원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는 참석하지 못한 어기구, 황명선, 복기왕 국회의원과 양승조 홍성예산 지역위원장이 축전으로 인사를 전했다. 문진석 위원장은 "2030 여성들이 주축이 되어 이번 빛의 혁명을 이루어냈다"며, "여성위원회가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사회 대개혁을 이루는 데 앞장서 달라"고 전했다.

▲이수진 전국여성위원

이수진 전국여성위원장은 "우리 민주당이 국민께 헌신을 보여줄 기회"라며, "충남도당 여성위원회가 맨 앞에서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김아진 여성위원장

김아진 여성위원장은 "여성이 배려받는 시대가 아닌 인정받아야 할 때"라며, "승리하는 충남도당, 함께하는 여성위원회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참석한 여성당원들은 여성 권익 신장, 성평등 실현, 여성의 사회적 역할 확대, 여성위원회의 단결된 힘으로 민주주의를 바로 세울 것, 여성과 사회적 약자의 안전과 권리 보호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마지막으로, '승리하는 충남도당', '함께하는 여성위원회' 피켓 퍼포먼스를 통해 행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