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장애인위원회, 농어민위원회, 소상공인 위원회, 직능위원회 합동발대식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 문진석)은 22일 천안 축구센터 대세미나실A에서 1부 장애인위원회 발대식, 2부 농어민·소상공인·직능 위원회 합동발대식을 개최하고 각 위원회들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문진석 충남도당위원장, 서미화 전국장애인위원장(비례대표 국회의원), 이정문(천안병)·이재관(천안을) 국회의원, 양승조(홍성예산) 지역위원장, 주흥종 충남도당 장애인위원장, 박현희 충남도당 농어민위원장, 문태식 충남도당 소상공인위원장, 이상표 충남도당 직능위원장 등을 비롯하여 각 위원회 부위원장, 충남도당 지방의원, 각 위원회 소속 당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장애인위원회 발대식, 2부 농어민·소상공인·직능 위원회 합동발대식으로 나눠서 진행했다.

문진석 도당위원장은 축사를 통해“장애라는 이유로 차별받지 않고 모두가 평등하게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으며, 2부에서는“회복과 성장으로 다시 뛰는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이다. 농어민, 소상공인, 직능 위원회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1부 장애인위원회 발대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서미화 위원장은“더불어민주당이 장애인의 이동권, 교육권, 노동권과 장애인이 시민으로 이동하는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기본 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최고의 정당이다.”라며,“엄중한 시기를 극복하는데 전국장애인위원회와 충남도당 장애인위원역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주흥종 충남도당 장애인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어떤 경우에도 충남에서만큼은 단 한사람의 장애인도 차별당하지 않으며 억울하고 분한 일 당하지 않도록 하겠다. 여러분과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진행된 2부 발대식에는 임미애 전국농어민위원장과 오세희 전국소상공인위원장, 남인순 전국직능대표자회의 제1의장, 박홍근 전국직능대표자회의 공동의장이 축하영상을 통해 합동 발대식 개최를 축하하며, 각 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응원했다.

충남도당 박현희 농어민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전 국민이 지금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우리 모두 이 난관을 잘 헤쳐나가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남도당 문태식 소상공인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민주당만이 벼랑 끝에 내몰린 소상공인의 눈물을 닦아 줄 수 있다.”라며,“소상공인 조직 확대와 탄탄한 기반을 다져 민주당이 소상공인이 살맛나는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충남도당 이상표 직능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현재 내란을 극복해 나가야 하는 시점에 있다.”라며,“직능위원회가 앞장서서 이 난국을 극복하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전했다.

합동 발대식은 ‘장애인이 시민으로 이동하는 시대로’,‘서민과 중산층을 대변하는 민주당’,‘내란종식, 국정안정’등 각오를 다지는 피켓 퍼포먼스를 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