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겨울방학 캠프 단체사진

(재)아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동안 경상북도 봉화군에 위치한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 겨울방학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겨울방학 캠프는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고, 자연과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은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의 특성에 맞춰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받으며 환경 문제를 직접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의 활동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나도 환경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아산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참여 청소년에게 보충학습,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진로탐색, 급식 및 심리검사 등의 생활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아산시 관내 중학교 1학년 ~ 중학교 2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5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및 문의 전화(539-6644~6)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