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 격려 간식차 기부
오송 CEO포럼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에 적극 나섰다. 29일, 포럼 회원들은 청주서부소방서를 방문해 간식차를 전달하고, 오송정원 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했다.
청주서부소방서 간식차 전달식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신정식 서부소방서장은 "연이은 산불과 각종 재난으로 지친 소방대원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송 CEO포럼 회원들은 오송읍 2산업단지 봉산리 일대에서 오송정원 가꾸기 활동을 진행했다. 오송정원은 관리 소홀로 방치돼 있었으나, 지역 주민들의 환경개선 노력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 회원들과 산단관리소 직원들은 함께 꽃나무를 심으며 정원을 새롭게 단장했다.
포럼 운영주관기관인 KBIOHealth 이명수 이사장은 "소방관 여러분께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었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개선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의미가 컸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송 CEO포럼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기업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