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5 아산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연수 운영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28일 아산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아산시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아산 특수교육대상자 보호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장애 아동의 행동 원인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중재 방법을 보호자가 가정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주제는 ‘행동의 기능에 따른 중재’로, 친구들ABA심리행동발달센터 구태우 소장이 강사로 참여해 실질적인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행동을 정확히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은 보호자의 중요한 역할이다. 행동의 원인을 파악하면 자녀가 보다 안전한 가정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으며, 도전 행동 기능을 고려한 대체 행동 교육을 통해 아동의 사회적 적응력도 높일 수 있다.
신세균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돌보며 헌신하는 보호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아산교육지원청은 보호자들이 가정에서 아이들을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돌볼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보호자를 위한 맞춤형 연수를 확대하며, 장애 학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과 사회적 통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