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이종만 의원 정책 용역 결과 보고회 개최

천안의 문화유산 복원, 지역 발전의 원동력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4.09.06 11:29 의견 0
▲ 연구모임결과보고회보도자료

천안시의회 ‘천안의 행궁 화축관 복원을 위한 연구모임’대표 이종만 의원은 5일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정책용역 결과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정책 연구 결과보고회는 역사적, 건축적, 경제적 측면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추진 방안이 논의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행궁 화축관에 대한 역사적 자료를 토대로 구조적 특성에 관한 내용과 위치 등을 연구용역의 김춘식 대표가 발표했다.

또한 화축관 복원은 단순히 건축물을 재건하는 것 이상으로 과거와 현재가 한자리에 공존하는 중요한 유산이라 강조했다.

이종만 대표의원은 “행궁 화축관 복원은 천안의 새로운 명소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향토유산이 될 것”이라며

현재 행궁 화축관의 옛터로 추정되는 위치가 재개발 계획에 포함되어 있기에 천안시는 용역 결과를 반영한 구체적 복원 계획과 단계적 진행을 조속히 시행해야 함을 요구했다.

천안시는 이번 연구모임 용역 결과를 통해 천안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시민의 문화적 자긍심 고취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함에 뜻을 모으며 결과보고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연구모임은 대표 이종만, 김행금, 류제국, 김강진, 노종관, 유영진, 이상구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