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편의점 디저트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운 시도로 ‘크림모찌빵’을 출시(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편의점 디저트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운 시도로 ‘크림모찌빵’을 출시한다. 오는 5월 1일 첫선을 보이는 ‘우유크림쫀득모찌빵(1,900원)’은 일본 편의점에서 인기 있는 모찌빵을 모티브로 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찹쌀 함유 모찌믹스와 타피오카 전분을 활용하여 기존 빵과는 차별화된 쫀득한 식감을 구현했다. 빵과 떡의 중간 식감을 내기 위해 협력사와 수차례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배합을 찾았으며, 빵 속에는 우유 베이스의 크림을 가득 채워 한입 베어 물면 진한 우유크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는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내달 ‘초코크림쫀득모찌빵’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크림 플레이버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냉장크림빵 라인업을 강화하여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이마트24는 연탄케이크, 통나무케이크 등 독특한 비주얼을 가진 디저트를 출시한 데 이어, 우유롤케이크, 밀푀유식빵 등 가성비 높은 베이커리 제품군을 확대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마트24 HMR팀 최명수 파트너는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식감을 가진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가성비 높은 가격에 다양한 크림을 넣은 모찌빵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