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8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직업 특강을 개최했다.
충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의 글로벌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특강과 함께 미국 스탠턴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국제 진로지원 기반을 강화했다. 이번 행사는 진로·학습 통합 상담 체계 구축을 위한 실질적 발판으로 평가받고 있다.
천안시청소년재단 산하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월 28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글로벌 진로·직업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미국 스탠턴대학교 이현은 부총장이 초청 강연자로 나서 ‘글로벌 시대, 자녀의 진로와 대학 설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부총장은 ▲글로벌 진로·진학 전략 ▲국내외 대학 입시 제도 비교 ▲전공 선택과 진로계획 수립 등 실질적인 진학 정보와 전략을 제시하며,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진로 설계 방향을 안내했다.
▲천안시청소년재단은 스탠턴대학교와 글로벌 진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특강에 이어 천안시청소년재단은 스탠턴대학교와 글로벌 진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국제적 진로 탐색과 진학 준비에 있어 보다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과 특강이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로와 학습이 통합된 상담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의 미래를 함께 설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전화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심리·정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은 전화(1388 또는 041-622-1388)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