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중소기업 박람회’에서 기업 지원 정책 등을 홍보하는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천안시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중소기업 박람회’에 참가해 시의 기업 친화적 투자환경과 다양한 지원 시책을 집중 홍보했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투자유치 홍보관을 운영하며 ▲중소기업 지원 정책 및 행정 지원 체계▲산업단지 현황과 기업 입주 여건▲8대 전략산업 기업 분포도와 천안시 인구 현황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천안의 경쟁력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천안시정의 비전과 주요 사업들을 담은 시정홍보영상 6편을 순차 상영하며 관람객의 관심을 유도했으며, SNS 인증 이벤트와 기업 유치 상담, 정책 책자 배포 등을 통해 적극적인 소통에도 나섰다.

부산 벡스코 현장에는 전국 각지의 지자체와 중소기업들이 마련한 홍보부스가 다채롭게 운영됐다. 그중에서도 천안시 홍보관은 ‘미래 산업과 성장 중심 도시’라는 주제에 맞춰 현대적 디자인과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상담 테이블에는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기업인들의 방문이 이어졌고, 현장 참여형 SNS 이벤트도 눈길을 끌었다.

천안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천안의 산업적 잠재력과 우수한 정주 여건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전략적인 기업 유치를 위해 전방위적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