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이 2025년 어린이통학버스를 운영하는 유치원과 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이 2025년 어린이통학버스를 운영하는 유치원과 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7월 22일 화요일 오전,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기관장, 운전자, 동승보호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실질적 안전 강의를 들었다.

강의는 한국도로교통공단 김지영 교수의 주도로 ▲교통안전 및 법규 이해 ▲통학버스 사각지대 사고 예방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참여한 한 운전자는 “현장 사례 중심 설명 덕분에 교육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수시로 변경되는 법령도 체계적으로 접할 수 있었다”고 교육 효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교육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신세균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운전자와 보호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등하교 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청은 앞으로도 통학버스 운영기관의 안전 역량을 높이기 위한 실용적 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