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생각KIT 전달식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충남중부지부)
네이버스 충남중부지부(지부장 김정민)는 30일,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함께 저소득가정 여아를 위한 ‘소녀생각 KIT’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굿네이버스 충남중부지부에서 열렸으며, 김정민 지부장과 안금선 아산시 아동보육과장 등이 참석해 현장 분위기는 따뜻하고 진지한 공감 속에 진행됐다.
굿네이버스 ‘소녀생각 KIT’는 입는 오버나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된 3개월 분량의 유기농 생리대, 구미 영양제, 여드름패치, 섬유 향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월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월경 시 찾아오는 변화를 건강하게 준비하는 방법 등이 안내된 ‘소중한 날(Me), 소중한 날(Day)’ 브로슈어도 함께 제공됐다. 전달된 ‘소녀생각 KIT’와 위생용품은 아산지역 저소득가정 여아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처럼 굿네이버스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여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위생용품 키트 전달, 건강권 증진 교육, 경제적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아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김정민지부장은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여아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 내 여아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안금선 아산시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지역사회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아 청소년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밝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