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포국민체육센터,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로 주차장 이용 제한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 둔포국민체육센터 주차장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며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공사로 오는 12월 1일부터 19일까지 주차장 이용이 제한되며, 시민들은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공단(이사장 김효섭)은 이번 사업을 탄소중립(Net Zero)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체육센터 주차장 상부에 설치되는 태양광 발전설비는 연간 약 124MWh의 전력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공공시설 운영비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동시에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기간 동안 공단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둔포중앙공원 주차장과 아산테크노밸리 제1공영주차장 이용을 안내하고, 현장에 안내 인력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은 이미 건축물 옥상에 태양열 온수 시스템(Solar Thermal System)을 설치해 체육센터 내 온수 공급에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운영비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공사 기간 동안 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며 “보다 나은 시설환경과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