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탕정면 생활안전협의회와 아산시파크골프스포츠클럽(탕정음봉팀)이 지역 의료기관과 손잡고 회원 건강 증진에 나섰다. 두 단체는 지난 21일 연세바른정형외과와 진료지정병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지역사회 의료복지 향상과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
이번 협약은 봉사활동과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회원들이 보다 편리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각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회원 건강관리 지원 ▲지역사회 의료복지 향상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인대환 생활안전협의회장은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회원들이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탕정면 생활안전협의회는 교통안전 캠페인, 폭력 근절 활동, 지역 행사 지원, 복지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과 복지 증진에 기여해 왔다.
조항환 연세바른정형외과 대표원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시민들이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산시파크골프스포츠클럽(탕정음봉팀)도 이번 협약을 계기로 회원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웅수 회장은 “향후 협약 대상을 전체 회원으로 확대해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