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 일일직업체험 진행

[아산데일리=고미영기자] 승인 2023.08.19 11:45 의견 0
▲ 일일직업체험 진행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는 지난 18일(금) 송악면에 위치한 장애인보호작업장 꿈꾸는나무에서 일일직업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당일 이용인들은 쿠키 만들기 체험을 하며 반죽을 직접 만져보고 모양을 만들어 보며 제과제빵사의 직무를 체험할 수 있었다.

일일직업체험에 참여한 한 이용인은 “쿠키 만들기 재미있어요. 또 만들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는 올해 총 두 차례 일일직업체험이 진행되었는데 6월에는 아산중앙도서관에 위치한 아이갓에브리씽 카페에서 바리스타 체험을 하였다. 에이드와 커피를 직접 제조해보며 바리스타의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 김정순 센터장은 “일일직업체험을 통해 이용인들이 다양한 직업을 배우고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는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아산시지회(회장 황은주)가 아산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만18세 이상 40세 이하의 성인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원활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이용시설로 사례관리, 교육재활, 사회적응, 문화여가, 사회심리, 직업재활,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