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신규 위원 모집 홍보문.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할 참여기구를 새롭게 꾸린다. 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신규 위원을 모집하며, 청소년들이 수련관 운영의 주체로 나설 기회를 제공한다.

천안시청소년재단은 내년 1월 9일까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신규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한 공식 참여기구로, 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과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해 의견을 제안하고 모니터링하며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 대상은 천안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학교에 재학 중인 9~24세 청소년이다. 선발된 위원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정기회의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 권익 증진을 위한 제안 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 확인서 발급, 우수 활동자 표창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김응일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청소년이 단순한 시설 이용자를 넘어 운영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공식 안내 페이지) 또는 전화(041-566-0179)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