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 저금리 수혜 확대를 위해 광천시장을 누비다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3.09.21 16:41 의견 0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지난 20일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저금리 자금 이용 혜택의 확산을 위해 광천시장을 방문하여 적극적인 홍보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지난 20일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저금리 자금 이용 혜택의 확산을 위해 광천시장을 방문하여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과 충청남도의회 이종화 의원이 참석하여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자금 수요가 높아진 전통시장 상인들을 일일이 찾아 충청남도 저금리 정책자금을 안내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많은 전통시장 상인들이 고금리 자금 사용에 따른 금융비용 부담을 호소함에 따라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저금리 확대 결정에 따른 2천억원 규모의 ‘위드코리아 플러스 자금’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위드코리아 플러스 자금’은 최대 5천만원 이내에서 1년간 3.3%의 이자를 보전받게 되며 저금리 자금 수요가 높은 상인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지난 20일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저금리 자금 이용 혜택의 확산을 위해 광천시장을 방문하여 적극적인 홍보

또한, 광천시장의 전반적인 현안사항 청취를 위해 상인회장과 간담회를 열고 지원정책 반영을 위한 소통의 자리도 마련했다. 상인회장은 정책자금 홍보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약속하며 상인들을 위한 정책자금의 상세한 정보 제공과 대출 이용 절차의 어려움 해소를 요청했다. 이에 김두중 이사장은 상세내용을 반영한 홍보물 배포 확대 등 정책자금 홍보 강화와 시중은행과의 협업을 통한 절차 간소화 등 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김태흠 충남도지사님과 충남신보의 정책자금 홍보 강화 노력에도 전통시장의 많은 상인분들께서 정책자금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수혜대상 확대를 위해 더 많은 곳에 찾아가 안내드릴 예정이다.”며 “충실한 도정정책 수행과 도민에게 힘이 되는 정책기관으로서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는 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