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유·보·초이음 놀이자람체험교육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김주형)은 14일에 도내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연합 77명을 대상으로 '2025 유·보·초이음 놀이자람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2025 유·보·초이음 놀이자람체험교육'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잇는 특별한 체험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5개 실내체험실(통학길 안전왕, 우리집 안전왕, 우리교실 안전왕, 우리동네 안전왕, 가상체험실)과 1개 실외체험실(실외놀이 안전왕)에서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과 연계한 안전체험교육과 안전문화예술공연으로 운영된다.

체험교육에 참여한 유치원 김OO 교사는 “어린이들이 실외에서 직접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자전거도 타고, 공연을 통해 예방접종의 필요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고 했으며, 초등학교 1학년 박OO 학생은 “공연이 재미있어서 안전수칙이 더 잘 기억나요. 집에 가서도 꼭 알려줄 거예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주형 원장은 “유치원 유아와 초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안전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으로 오늘의 체험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을 지키고 주변에도 전파하는 안전 지킴이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소규모 학교 교육을 지원하는 유·보·초이음 놀이자람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